한전 대구본부, 특별재난지역 전기요금 감면지원...지역경제 든든한 버팀목
상태바
한전 대구본부, 특별재난지역 전기요금 감면지원...지역경제 든든한 버팀목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11.1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전 대구본부
사진=한전 대구본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한전 대구본부(본부장 권오득)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의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지원 사업을 신속하게 지원하여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와 자립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하였다.

전기요금 감면 지원사업은 726.5억원의 정부예산을 재원으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분에 해당하는 전기요금의 50%를 감면하는 사업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광역시와 경산·청도 지역 내 151만여 소상공인들이 지원을 받았다.

한전은 ‘선(先) 요금감면, 후(後) 자격검증’의 업무절차 마련, 검증서류 발급기관인 중소기업청과 사전 협의를 시행하는 등 신속한 사업 지원을 위해 노력하였다.

더불어 접수 편의와 코로나 감염 최소화를 위해 인터넷, 전화를 통한 비대면 접수와 전담부스 운영, 드라이브스루 접수 방식을 병행하였다.

권오득 한전 대구본부장은 “이번 전기요금 감면지원을 통해 어려움에처한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이 다소 완화되었기를 희망한다”며“코로나 19의 슬기로운 극복에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