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김해시, 디지털 교육에 날개를 달다
상태바
김해시, 디지털 교육에 날개를 달다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0.11.1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ICT 인프라와 연계 협력하여 드론 체험 교육 실시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는 코로나19로 무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시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역량, 취업 연계 교육 등을 집 근처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전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20. 9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한국형 디지털 뉴딜사업의 일환인 전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ICT 인프라와 연계 협력하여 김해시와 지역 첨단산업생태계가 함께 발전 할 수 있도록 특별교육인 드론 체험 교육을 기획 추진하여 지난 ’20. 11. 14.(토)에 시범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이번 교육은 드론의 이해, 종이 드론 제작 및 실습, 촬영용 드론 시연 등 이론 및 체험으로 구성하여 낯설게만 느껴졌던 드론에 대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이 종이 드론을 직접 조립하고, 조립한 드론으로 장애물 피하기, 드론 축구 등 게임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 교육이 끝나고 자기가 만든 종이 드론을 가지고 갈 수 있어 참가자들의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김해시는 시범 교육에 참가한 시민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드론 체험 교육을 확대, 정기교육으로 편성하여 많은 시민에게 디지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정기교육은 ‘20. 12월까지 매주 2회(화/토요일) 무료로 실시하며, 장유3동에 위치한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김해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홈페이지(http://eduhelp.ktcs.co.kr/gyeongnam) 또는 전화(1800-0096)로 신청하면 된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특별교육이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및 입주기업과 협력하여 지역내 콘텐츠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면서 “드론 체험을 하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던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