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연수구, 청년외식창업 공동체공간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연수구, 청년외식창업 공동체공간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11.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희망 청년 10명 선정…창업공간과 각종 프로그램 지원 예정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외식문화 선도와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외식창업 공동체공간 조성사업’ 추진 관련 사업설명회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설명회는 연수구 관련부서, 구의회 및 외식창업 신청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그동안 추진상황과 향후 연수구 청년 외식사업 지원센터 운영계획에 대한 보고 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연수구는 지난 4월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공모를 통해 청년외식창업 공동체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송도동(테크노파크로 111번길 11 2층)에 연수구 청년 외식사업 지원센터를 조성 중이다.

배달전문 공유형 주방 10개소와 사무실, 커뮤니티 공간 등이 조성돼 창업 희망 청년 10명에게 공간을 지원하고 창업역량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실무교육, 메뉴개발 및 홍보 지원 등 각종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10~11월 중 실시된 참여자 모집 결과 청년 40명이 접수해 외식창업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구는 13일 심층 면접, 17일 실무심사(맛평가)를 통해 최종 10명의 청년을 선정하고, 2주간의 사전역량강화교육과 연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운영에 들어간다.

고남석 구청장은 이날 참여한 청년 참여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