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도서관, 청소년 대상 진로비전스쿨 운영
상태바
평택시 안중도서관, 청소년 대상 진로비전스쿨 운영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11.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안의 보석을 찾아라 운영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비전스쿨을 운영할 예정이다. 총 2회의 교육 과정을 통해 청소년에게 진로탐색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자들과 소통하며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개인의 상호작용 능력 신장을 도모한다. 결과적으로 참여자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비전을 구체화 하는 작업을 거쳐 자아 확대의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특강으로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토요일(2회)에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예정이다. 1회 차 수업에서는 참여자들과 친목도모 시간을 갖고 진로와 꿈 그리고 비전의 차이를 배운다. 또한 자존감의 기초인 절대 긍정의 힘을 알고 나의 적성과 흥미 가치관을 탐색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2회 차 수업은 영화를 감상하고 나의 마시멜로 찾기 수업을 진행한다. 그리고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참여자들과 공유하고 내 인생의 전략지도인 비전로드맵을 작성한다. 각자의 비전로드맵을 선언하고 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프로그램은 마무리된다.

진행은 권효숙 강사로 진로적성상담사이며 현재‘TheNOW가치성장연구소’대표이다.

수업은 무료로 운영되나 재료비는 별도로 납부해야 한다. 현재 신청 접수 중이며, 신청과 문의는 도서관홈페이지(www.ptlib.go.kr/ajlib) 또는 전화(031-8024-8346~8)를 이용하면 된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