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부안군,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참여
상태바
부안군,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참여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1.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산업 육성·해상풍력단지 조성, 기후위기 대응 기여 최선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국가에너지정책 전반에 대한 공동 대응방안 모색과 대안제시를 통해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 및 에너지정책 전환을 위한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에 동참하기로 했다.

지방정부협의회는 현재 충남 당진시 외 36개의 지방자치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국가에너지계획 전환을 위한 공동연구 추진과 관련법령 및 제도개선 등 탄소중립, 기후위기 대응 관련 사업, 국가에너지 생산시설 설치에 대한 지방자치간 연대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군의 협의회 참여는 미래 100년 먹거리 전략산업으로 수소산업 육성과 부안 해상풍력단지 조성 등으로 에너지정책 전환을 선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또 미국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 홈페이지에 파리기후협약 복귀 선언 후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기후위기 대응에 기여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군은 지방자치법에 따라 에너지정책 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를 구성하고 합의된 운영규약에 대해 부안군의회 동의를 얻어 오는 2021년도부터 기후위기 대응 지방정부협의회 정식 회원 지방자치단체로 활동할 예정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에너지정책 전환의 실질적인 목적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함”이라며 “부안에서 추진하고 있는 수소산업 육성과 부안 해상풍력단지 조성사업 등이 기후위기 대응 지방정부협의회의 활동범위를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