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장흥군 건설기계연합회 물축제 피서객 맞이 한몫 톡톡
상태바
장흥군 건설기계연합회 물축제 피서객 맞이 한몫 톡톡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07.26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기자]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7일간 탐진강 및 장흥댐 생태공원 일원에서 ‘물과 숲 - 休’를 주제로 제5회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를 앞둔 장흥군은 막바지 축제장 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장흥군 건설기계연합회 이복기 회장과 회원 96명은 지난 25일 새벽부터 25톤 자갈 2차와 포크레인 7대를 동원하여 탐진강 정화활동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장흥군 건설기계연합회(회장 이복기)는 1998년도에 장흥에 거주하는 건설기계 포크레인(굴삭기)를 보유한 군민으로 구성된 단체로 수해와 한해때 건설기계를 동원하여 수해복구와 가뭄극복을 위한 영농대비 관정개발로 농업용수 확보는 물론 겨울철에는 제설작업에 참여하는 등 지역이 어려움에 처해있을 때 앞장서서 지역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지역 발전을 위한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는 어린이부터 노령층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이벤트와 함께 인근 편백나무 숲의 우드랜드 자연경관과 정남진 토요시장은 전국에서 가장 값싸고 질 좋은 한우고기로 보양까지 할 수 있다는데 매력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어 지난해 91만명의 피서객을 모았던 한여름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