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안전망구축을 위해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 업무협약 실시
상태바
청소년안전망구축을 위해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 업무협약 실시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11.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미정)는 지난 6일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이상현)와 청소년안전망구축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18일 개청식을 앞두고,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외 경기북부 9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 간 위기청소년들의 비행 재발을 방지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을 지원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심리상담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 밖 청소년 및 경찰 의뢰 사랑의 교실 대상자 법교육 ▲보호자 교육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한다.

이상현 센터장은 “꿈키움센터는 법무부에서 지역사회 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고, 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전국에 19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오늘 협약으로 경기북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문제에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박미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한다면, 지역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예방하고, 법 교육 및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861-1388)로 문의하면 된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