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동구, 경력단절여성 인턴사업 참여자를 위한 취업 특강 운영
상태바
동구, 경력단절여성 인턴사업 참여자를 위한 취업 특강 운영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11.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UMP UP! 행복한 자존감이 생길 때 나의 삶은 달라진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4일에 경력단절여성 인턴사업 참여자의 취업지원을 위한 『2020년 동구 맞춤형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동구 경력단절여성 인턴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수강인원을 소규모로 제한하고 책상에 투명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구는 사업에 참여한 18명의 경력단절여성인턴 참여자들이 사업이 종료된 후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이번 취업특강을 마련했다, 이정은 기업교육 전문 강사의 특강은 ‘긍정마인드 향상을 향한 동기부여’라는 주제로 긍정적인 시각으로 자기 자신을 바라보며 자신감을 회복해야 변화에 대한 적응과 성공적인 미래 설계를 준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구는 교육 이후에도 경력단절여성 인턴사업 참여자가 동구일자리센터에 구직 등록하여 지속적인 직업 상담과 일자리 안내 서비스를 제공받고 민간일자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내년에도 일자리를 구하는 다양한 계층의 주민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양질의 일자리 취업 지원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