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주덕진소방서, 이른 추위‘난방용품 화재’ 주의 당부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이른 추위‘난방용품 화재’ 주의 당부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11.02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윤병헌)는 최근 일교차가 커 난방용품으로 인한 화재의 우려가 높아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덕진소방서에 따르면 전라북도 최근 3년간 겨울철(11월~2월) 화재 중 난방용품으로 인한 화재가 224건 발생했으며, 인명피해는 14명(사망1, 부상 13), 피해액은 약 14억 8000만 원에 이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만 총 59건으로 화목보일러 14건을 비롯 전기장판 9건, 전기히터 8건, 가정용보일러 8건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난방기기 화재의 경우 사람이 상주해 있는 곳에서 발생한 사례가 많아 자칫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난방용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 장시간 사용 금지 △ 적정 온도 준수 △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금지 등의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 정식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고 다른 난방기구와 동시 사용은 자제해야 한다.

덕진소방서 관계자는 '나무 등 땔감을 원료로 한 화목보일러의 경우 온도 조절장치가 없어 과열에 주의해야하고, 전기장판, 히터 등 난방용품은 사용 후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불에 탈 수 있는 물건(이불, 베개 등) 등을 조심하면서 특히 장시간 사용은 자제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윤병헌 서장은 “평소 전기장판, 화목 보일러 등 난방용품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안전 수칙을 숙지하여 화재로부터 안전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