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1 (금)
사천교육지원청, 흡연예방 공모 수상작 전시
상태바
사천교육지원청, 흡연예방 공모 수상작 전시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10.31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30일까지 교육지원청 및 흡연예방 교육학교 3곳 사천관내 학생 대상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진=사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부터 30일까지 교육지원청 및 흡연예방 교육학교 3곳에 사천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0. 흡연예방 공모전」수상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금연 포스터 및 웹툰을 통해 흡연예방의 보편적 인식 확산과 가정 및 학교 금연 문화를 정착하고 담배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자 기획했다.

흡연예방 및 금연을 주제로 포스터 및 웹툰 2개 부문으로 진행된 공모전은 사천 관내 16개교에서 교내 대회를 거쳐 선정된 51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주제의 적절성 창의성 완성도를 중점으로 사남초 “흡연자의 얼굴.”, 용남중 “담배에 지배당하다.”, 사천고 “It burns your life.” 포스터 최우수작으로 선정됐고, 문선초 “담배는 안돼!”가 웹툰 최우수작으로 선정, 시상은 각급학교에서 진행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작품을 감상한 사천고 한 학생은 “우리 학교가 최우수, 우수상을 받은 것에 너무 자랑스럽고 흡연예방 하면 담배그림만 생각나는데 여러 형태로 금연에 대한 생각이 표현 된 거 같아서 작품 감상하는데 즐거움이 있었습니다.”라고 했고 사남초 학생은 ”그림보고 담배를 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빠한테도 끊으라고 말했어요.”라며 그림을 본 감상 소감을 말했다.

김법곤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최근 청소년 시기에 흡연을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흡연예방 전시회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