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증 전달
상태바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증 전달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10.31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사진=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8월 치러진 2020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전체합격 14명, 과목합격 1명의 성과를 거뒀다.

이에 검정고시에 합격증 전달식이 지난 주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됐으며, 꿈드림 청소년 및 청소년육성재단 직원들이 참여해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을 축하해주고 앞으로 검정고시에 응시할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합격자 중 한명은 “검정고시 합격 이후 오랜만에 센터에 왔는데, 많은 사람들이 축하해주고 선물도 받아서 더 기분이 좋다. 검정고시 준비를 도와 준 멘토 선생들께 감사하다”며 검정고시 준비반 청소년을 위해 재능기부 해주는 꿈드림 학습멘토 선생께도 감사인사를 전했다.

꿈드림 담당자는 “코로나19 때문에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있긴 했지만 아이들이 열심히 해주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앞으로 검정고시에 응시할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주 5회 운영하고 있으며,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1:1 학습 멘토링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그 외에도 상담지원, 자격증취득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활동 및 아웃리치 운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만9~24세) 누구나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꿈드림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아울러 학습지원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