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부평구 보건소, 금연 치료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부평구 보건소, 금연 치료 우수기관 선정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10.3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보건소는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2019 금연 치료 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기관 인증현판을 수여받았다.

이번 ‘금연 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금연 치료 프로그램 참여 인원 및 이수율 등 참여 실적이 우수한 기관에 부여하는 것으로, 부평구 보건소는 지난해부터 인천지역 군·구 보건소 중 최초로 금연 치료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시행 첫 해인 2019년 금연 약 처방을 통해 치료프로그램 참여 인원 35%의 금연 성공률을 보였다.

코로나19 확산 이전 금연 치료 프로그램 희망자는 부평구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 금연 치료자로 등록한 뒤 보건소 진료실에서 약물치료와 의료진 상담 등을 받으며 8~12주 동안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 강화를 위해 보건소의 일반진료업무가 잠정 중단됨에 따라 현재는 금연 치료 프로그램 운영을 중단한 상태다.

다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예약자를 대상으로 선택적 대면 상담과 금연보조제, 행동 강화 물품 지급 및 비대면 금연 클리닉 전화상담, 금연 단계 별지지 메시지 전송 등을 통해 흡연자의 성공적인 금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독려하고 있다.

부평구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흡연자 중 금연을 결심한 주민의 서비스 지원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비대면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흡연으로 적발된 사람에 대한 과태료 감면제도 등을 통해 금연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