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전북 동행 국회의원단‧‧‧전북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및 전북 경제 현장 방문
상태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전북 동행 국회의원단‧‧‧전북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및 전북 경제 현장 방문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10.2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말이 아닌 행동으로 전북도민과 신뢰를 쌓고 전북의 발전을 위해 동행할 것”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전북지역 현안 해결 및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국민의힘은 29일 전주를 찾아 전북 기초단체장과 정책협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북 경제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국민대통합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정양석 사무총장,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등 전북 동행 국회의원 11명은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국민의힘 전북 동행 국회의원-전북 기초단체장 정책협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책협의 간담회에서는 전북지역 14개 시‧군 기초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예산심사 과정에서 2021년 전북도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및 지원방안을 비롯해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지정 등 전북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의힘은 국민통합위원회를 출범한 이후 국회의원들이 호남에 제2의 지역구를 갖는 등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호남권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주요 현안 해결과 미래형 일자리산업의 전진기지 전북을 위해 정책개발 등을 통해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도 “지금 대한민국의 시대정신은 국민분열이 아닌 국민통합”이라며, “민주당과 치열하게 정책경쟁을 하고, 전북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과감하게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 의원은 “서남대 폐교에 따른 의대 정원 49명을 활용해 전북지역 공공의료 서비스를 다할 수 있도록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과 전북혁신도시 제3금융중심지 지정 문제, 군산조선소 재가동 등 전북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당내 의견수렴을 통해 조속히 해결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은 예산정책협의회에 이어 전주시 소재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을 방문하여 국내 탄소산업 활성화 방안과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의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지정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 자리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도 참석했다.

전북의 숙원사업인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국내 탄소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산업으로의 육성 등 탄소 산업과 관련된 모든 사업을 총괄하는 국책기관으로서, 지난 20대 국회에서 정운천 의원이 대표발의한 '탄소소재 융복합기술 개발 및 기반조성 지원에 관한 법률'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기존의 탄소관련 연구기관 중 하나를 지정해 운영될 예정이다.

전북도는 탄소소재 관련 전문기관인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을 한국탄소산업진흥원으로 지정받아 탄소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탄소융복합산업의 체질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국민의힘은 국민통합위원회를 출범한 이후 49명의 호남동행 국회의원을 위촉했다. 이후 호남에서 제2지역구 갖기 운동을 추진하고, 호남지역에 동행 국회의원들의 이름과 지역구가 적힌 현수막을 내거는 등 호남 주민들의 민심을 살피고 상생과 화합에 적극 나서고 있다.

향후 국민의힘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을 비롯한 49명의 호남동행 국회의원단은 지자체간 자매결연 등을 통해 지자체와 소통창구를 구축하고, 호남발전을 위한 입법‧예산 협의, 영호남 공동프로젝트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