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전달식 가져
상태바
대구 동구,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전달식 가져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10.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동구청
사진=대구 동구청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동구는 29일 불로화훼단지에서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오는 11월 2일부터 개최되는 불로화훼단지 가을국화 행사의 일환으로 화훼단지 회원들이 어르신들께 전달 할 화분 100개를 마련했고, 구청에서는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널리 알리고자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증된 화분은 불로화훼단지 인근 5개동과 안심지역 5개동의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1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7월부터 구청 직원들이 인사이동으로 받은 축하 화분을 홀몸어르신에 전달하면서부터 시작된 동구 반려식물 지원사업은 현재까지 5백 여 세대에 지원됐으며, 불로화훼단지에서도 뜻을 보탬에 따라 앞으로 더 확산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1월 2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불로화훼단지 가을국화 행사는 구민들에게 국화를 나눠주던 예년과는 달리,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이 되어준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등 좀 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로 인해 불로화훼단지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반려화분을 기증하는 등 성숙한 지역사회의 일원의 모습을 보여준 화훼단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불로화훼단지 가을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