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YNC일자리센터 워크숍 실시
상태바
영남이공대, YNC일자리센터 워크숍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10.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남이공대
사진=영남이공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YNC일자리센터는 28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서비스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재학생들의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YNC일자리센터, 산학협력중점교원, 창업지원단, 국제대학 등 40여 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언택트 시대의 진로 및 취‧창업 상담 서비스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대학 내 진로 및 취‧창업 지원기능 연계강화, 코칭 스킬 향상 능력 개발, 효과적인 진로지도 방법 등의 교육을 통해 유관부서 교직원 및 컨설턴트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후 진행된 토론에서 교직원들은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 취업환경의 변화 속에서 효과적인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서비스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워크샵에 참여한 YNC일자리센터 김은정 선임 컨설턴트는“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취업환경이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온라인 진로 및 취업프로그램과 개인별 온라인 1:1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YNC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YNC일자리센터가 재학생들에게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언택스 시대를 맞아 보다 나은 서비스 지원을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라며 “YNC일자리센터가 주축이 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 대학의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서비스가 강화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분 전국 1위 7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