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58 (화)
함안군, 미국 수입업체와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상태바
함안군, 미국 수입업체와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10.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미국 수입업체와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사진=함안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은 미국 LA 경상남도사무소(소장 서용석)와 협력해 29일 농업기술센터 2층 전산회의장에서 ‘2020년 온라인 미국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여파로 현지 해외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위축된 관내 중소기업들의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관내 농식품 가공업체 5곳과 해외 바이어 7곳 등 총 12개 업체가 참여해 업체별로 화상 수출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상담회에 참여한 농식품 가공업체는 ㈜푸드림스, ㈜한국농수산, ㈜씨엔에프, 토우리영농조합법인, ㈜에스엘푸드 등이다.

이번에 참여한 관내 5개 업체는 지난 9월 건강기능식품, 김치류, 젓갈류, 된장 등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신청받은 업체의 제품 카탈로그를 해외 바이어에게 제공하여 매칭된 결과에 따라 선정됐다.

또한 이날 회의는 체온 측정기 비치, 참가자들의 행사장 내 마스크 상시 착용 등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실시됐다.

한편 조근제 군수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식품 가공업체들이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수출 확대 기회의 장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