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양산시, 중앙동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행사 성료
상태바
양산시, 중앙동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행사 성료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10.2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출발 위한 건강토론회 및 맨발걷기 행사
양산시, 중앙동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행사 성료<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와 중앙동건강위원회는 지난 27일 양산초등학교에서 건강토론회 및 맨발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산시는 지난 2015년 표준화사망비가 가장 높은 중앙동을 선정해 지역주민으로 건강위원회를 구성하고, 건강위해요인 파악 및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왔으며, 2020년은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5개년 지원 사업이 종료되는 마지막해이다.

이번 건강토론회는 코로나19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중앙동건강위원회, 양산시보건소, 시민대표 등으로 구성했으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체크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한 후 5개년사업 경과보고에 이어 중앙동민의 건강생활실천 향상 방안 및 2021년 건강위원회의 새로운 전환점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회의를 진행했다.

또 토론회 후에는 양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중앙동건강위원회와 어린이건강위원회,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양산시보건소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맨발걷기 행사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건강위원은 “흙길을 걸을 때 처음에는 발이 아팠지만 다 같이 걸으니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갑숙 건강증진과장은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이 5개년 사업으로 올해로 종료되나,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건강위원회는 계속 지원해 주민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건강증진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보건소도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