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7 17:53 (금)
장 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 쉴랜드에서 배워요
상태바
장 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 쉴랜드에서 배워요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10.2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오는 30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3회에 걸쳐 관내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순창 쉴랜드에서 ’장 건강을 지키는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된 현미를 중심으로 쑥갓, 미나리 등 식이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면역력 강화를 위한 양질의 단백질, 청국장 등 관내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식사를 체험한다.

또 장을 자극하는 스트레칭, 공복요가, 편백숲 트레킹과 장을 지키는 생활 습관 등에 대한 교육도 이뤄진다.

이번 장 건강 체험교육은 지난 2016년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200명의 교육생들이 방문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그동안 많은 호평을 받아 왔다.

건강장수연구소는 아직 코로나 19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임을 감안하여 교육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지침 준수와 함께 교육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활동 강화로 안전한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순창건강장수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순창의 청국장 등 발효식품을 활용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