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익산시 송학동,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지원
상태바
익산시 송학동,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지원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10.2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 송학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만 72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어르신 건강기원 장수사진’특화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장수사진 촬영과 온누리 상품권 전달로 어르신들의 정서적, 경제적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발열체크,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사진 촬영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이번 행사로 지나온 삶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그동안 장수 사진을 혼자 준비한다는 생각을 할 때마다 우울해지며 망설여졌는데 이렇게 행복하게 웃으며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석 송학동장은“장수사진을 찍어놓으면 오히려 어르신들이 장수한다는 옛말이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양선 위원장은“주민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들로 오늘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송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위해 뜻깊은 사업들을 발굴해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송학동은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생일을 맞이한 독거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소고기, 미역, 상품권, 장미꽃을 전달하는 행사를 마무리하였으며 맞춤형 물품지원, 관내 저소득 학생들의 장학금 지원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