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제231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2020년 주요업무 결산보고 의원별 발언
상태바
제231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2020년 주요업무 결산보고 의원별 발언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10.2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2020년도 주요업무 결산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연초에 계획된 주요 사업들의 성과를 점검하여 잘된 점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격려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원인분석과 대안 제시에 노력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김경진 기획행정위원장 :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대부분 운영되지 못했는데, 연말에 예산소진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운영하는 것을 지양하기 바라며 필요에 의한 예산집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김용균 보건복지위원 : 여성친화도시 익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안심비상벨, 무인보관함 등 좋은 사업들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고, 전문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여성친화도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김충영 산업건설위원 : 도시기본계획 수립 시 원도심 활성화 방안 및 도·농 통합도시 여건, 장기 주택보급률 등을 고려한 신규개발 억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지역균형 발전 및 효율적인 도시관리에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김연식 기획행정위원 : 백제왕궁 ICT역사관 조성과 관련하여 전시기획이 백제왕궁을 테마로 무왕 관련 역사적 사실이 적절히 조화될 수 있도록 구성하기 바라며, 미륵사지 주변 매입토지에 대해 탐방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조경 및 환경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김수연 보건복지위원 :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아동들이 주체가 되어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라며, 유니세프에서 요구하는 아동친화도시 10가지 원칙을 잘 준수하여 추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소병직 산업건설위원 : 소규모 저온저장고가 농가 수요가 많은데 사업 추진시 농가 수요를 반영토록 검토하기 바라며, 기존에 지원한 시설에 대한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정말 지원이 필요한 농가에게 지원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김태열 기획행정위원 :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타지역 선진사례 견학, 노후시설에 대한 개선사업 추진, 상인회 관련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 전문적이고 다양한 방안들을 적극 검토하여 추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소병홍 보건복지위원 :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 돌봄센터는 해마다 늘고 있는 반면에 관내 아동수는 줄고 있으므로, 이에 맞춰 아동돌봄 관련 중장기 계획 수립을 추진하기 바라며, 향후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