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순창군, 드림스타트사업 프로그램 만족도 “높은 평가”
상태바
순창군, 드림스타트사업 프로그램 만족도 “높은 평가”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10.26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순창군이 26일 취약계층 아동의 맞춤형통합사례 서비스를 받고 있는 121가구 19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드림스타트 사업과 관련해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제공기간 6개월이상 수혜자 중 서비스를 3회이상 받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아동의 학부모 만족도는 영아, 유아, 학령기로 나눠 조사했으며, 고객만족지수, 성과지수, 서비스충성도, 서비스만족, 기타 등의 항목으로 설문이 이뤄졌다.

순창군 드림스타트는 만족도 조사의 올바른 평가를 위해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조사하거나 핸드폰으로 URL를 전송해 설문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설문조사의 실효성을 높였다.

설문조사 결과 아동의 98%이상이 프로그램에 만족했으며, 지속적인 참여는 물론 재참여도 희망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학부모 또한 제공한 서비스로 양육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으며, 자녀에 대한 학습 능력 향상과 재능계발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장현주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해 그동안의 사업 추진에 대한 점검의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 계획과 운영을 보다 효율적이고 체감도 높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