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청소년수련관, 오랜 기다림 끝에 단계별 운영 재개
상태바
동두천청소년수련관, 오랜 기다림 끝에 단계별 운영 재개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10.2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그동안 임시휴관했던 청소년수련관을 27일부터 단계별로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은 이용자들의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출입명부 작성, 손 소독하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꼼꼼하게 점검하여, 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놀이공간 및 휴카페 운영을 시작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강의실 일부를 개방하고, 청소년들에게 학습공간으로 제공하며,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특별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

동두천청소년수련관은 4월부터 온라인 콘텐츠 및 비대면 특별프로그램을 26개 이상 꾸준하게 진행해왔으나, 청소년들의 문화·여가활동에 대한 욕구를 충분히 반영하기 어렵다 판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에 따라 점차 수련관 운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갈곳이 없어 많이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수련관이 안심하고 즐겁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손꼽아 기다렸던 청소년들과의 만남으로, 그동안 조용했던 수련관이 앞으로는 조금씩 활기를 되찾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만, 아직 대관은 할 수 없으며, 시간대에 따라 이용자 제한이 있으므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60-2854/2855)로 문의하거나, 동두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youth.ddc.go.kr)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