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전국 맑아…일교차 10도 이상 ‘건강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전국 맑아…일교차 10도 이상 ‘건강 유의’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0.10.25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일요일인 오늘(25일)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 일부 지역은 0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또한, 모레(27일)까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고, 낮동안 일사가 더해져 낮기온이 오르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중부내륙과 경북내륙 15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으며,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지표면 냉각에 의해 중부내륙과 전북내륙, 경북내륙의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떨어져 서리가 내리는 곳이 많겠다.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는 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수확기 농작물이 동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7~21도가 되겠다.

특히, 건조특보가 발효중인 강원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오늘까지 서해안과 강원산지에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