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부안읍주민자치센터 수필창작반 라환희 작가, 수필미학문학상 수상
상태바
부안읍주민자치센터 수필창작반 라환희 작가, 수필미학문학상 수상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0.2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대구에 있는 수필 전문지 '수필미학' 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수필가에게 출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작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국 공모 ‘수필미학문학상’을 제정하여 올해로 2년째 수상자를 내게 되었다.

심사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 심사자를 위촉하여 응모자 중 라환희(옥순) 작가를 선정했으며, 시상은 2021년 1월 중에 시행할 계획이다.

라환희 작가는 오백만 원 상당의 출판비를 지원받는다.

라환희(옥순) 작가의 작품 「꽃물」 외 39편을 심사한 심사위원은 심사평을 통해 “사물과 현상에 대한 해석과 자아와 세계에 대한 통찰을 유려하고 정확한 문장으로 섬세하게 표현했고, 시적인 수필을 지향하고자 하는 미래지향적인 태도에 격려를 보낸다.”며 당선작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한편 라환희(옥순) 작가는 당선 소감에서 “창작의 원론적 고민과 무엇을 무엇이라 할 수 없는 감각을 일깨워 오늘에 이를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돼주신 배귀선 교수님과 지금도 내 가슴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주는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라며 당선의 소회를 밝혔다.

라환희(옥순) 작가는 전북 부안 행안에서 출생했다. 광주대학교 대학원에서 수학하고 '수필과 비평' 신인상을 통해 등단했으며 '순수필' 문학상을 수상했다. 현재 부안자치센터 수필창작반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솔바람소리문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