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4 13:21 (금)
완주농촌신활력사업, 공동체리더 영량강화교육실시
상태바
완주농촌신활력사업, 공동체리더 영량강화교육실시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0.10.22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리더 및 실무책임활동가 교육생 모집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이 공동체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21일 완주군은 오는 29일까지 ‘완주 공동체 리더 및 실무책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완주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농업, 농촌, 지역, 사회적경제 등의 가치인식 통일, 사례탐방, 벤치마킹의 공통과정과 그룹별(리더 및 실무책임활동가)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동체 리더, 실무책임활동가 각 20명씩을 대상으로 교육 실시한다.

액션 그룹별로 4~5명이 팀을 구성해 강의-액션러닝-토론-발표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경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실무적인 과정은 강의와 실습을 병행한다. 

현업에 종사하는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현장감 있는 교육 내용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완주군 내 공동체 리더 및 실무책임 활동가이며 지속가능한 완주군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완주군청 홈페이지(www.wanju.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clinkcoop@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과정별 교육대상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지역의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공동체 들이 지속 가능하게 발전 및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동체 리더와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이 무척 중요하다”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관련 전문 교육과 공동체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