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청소년 인권·청렴 및 진로탐색 교육 실시
상태바
신보, 청소년 인권·청렴 및 진로탐색 교육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0.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역 5개 중학교 재학생 대상 방문 학습 진행
신용보증기금 직원이 20일 대구 동구 소재 불로중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직원이 20일 대구 동구 소재 불로중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0일~22일까지 3일간 대구지역 5개 중학교 재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권·청렴 및 진로탐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인권·청렴 및 진로탐색 교육은 지역 청소년에게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장래 일자리에 대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보가 2018년부터 마련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행사를 개최하는 대신 신보 직원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신보는 ‘도전! 청렴골든벨’을 통해 중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인권·청렴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진행했다. 또한 진로특강에서는 신보의 청년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학창시절, 취업준비 및 회사생활 등을 공유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 외에도 신보는 청소년 우범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1388청소년전화’ 로고젝터 설치,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신보 대학생 봉사단의 금융교육 봉사활동 개최, 청소년 대상 전국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후원 등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진로를 설정하는데 이번 행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지역과 상생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