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23:10 (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우편사업진흥원-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업무협약」 체결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0.2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지난 21일(수) 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회장 장문호)와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실현 및 청렴문화 활성화를 위한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가 함께 반부패·청렴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청렴 활동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우체국쇼핑 공급업체 협의회로,‘우체국쇼핑 공급업체 회원 상호 간 정보교류, 국내 농림수산 특산품 상품화 인증 및 물류시스템 개선 사업 등’을 목적으로 2011년에 설립되었다.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우체국쇼핑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믿을 수 있는 특산품 공급을 위해 우체국쇼핑과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오고 있다. 
 
이번 「반부패·청렴 공동실천 협약」에 따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POST 전국특산물사업자협의회는 ① 반부패·청렴 문화 정착 및 확산에 대한 협력지원, ② 업무의 투명성·공정성 확립을 위한 공동실천 협조, ③ 반부패·청렴 인식 제고를 위한 청렴교육 지원 및 소통 강화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진흥원과 협의회가 상호 협력하는 반부패·청렴문화를 조성하여 청탁금지법 및 부패사건을 사전에 예방하고, 국민들에게 신뢰를 주는 청렴 선도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