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풍기초, 2020학년도 교육지원청 지원장학 실시
상태바
영주 풍기초, 2020학년도 교육지원청 지원장학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0.2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교육지원청
사진=영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주 풍기초등학교는 22일 ‘교육지원청 지원장학’을 실시했다.

이번 장학은 학교 구성원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동료장학과 병행해 운영함으로써 본교의 여러 교사들이 수업에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장학을 위해 영주중앙초 장해자 교감, 풍기북부초 임경숙 교감, 평은초 김미경 교감, 문수초 김욱 교감, 이산초 김주흥 교감, 남부초 이명숙 수석교사까지 모두 6명의 장학지원단이 본교를 방문했다.

6명의 장학지원단들은 요청 과제에 대한 조언을 시작으로, 수업 방해 학생 지도 방법, 수업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이는 방법, 발문 시 주의할 점 등 다양한 수업 노하우들을 전수함으로써 학생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참여형 수업 정착에 힘썼다.

장학에 참여한 송민경 교사는 “항상 공개수업일 처럼 수업을 준비할 순 없겠지만, 매일 매일을 오늘과 같은 마음으로 수업에 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선 교사는 “이번 장학을 계기로 수업 준비와 학생 지도에 대한 초심을 다잡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우동하 교장은 “이번 교육지원청 지원장학은 교사 상호간의 수업의 전문성과 실천 지식을 공유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활동 중심 수업 문화의 정착을 위한 교실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