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5 17:18 (토)
경북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기자단 소통 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기자단 소통 간담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10.21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식 교육감이 20일 경북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출입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이 20일 경북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출입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일 구미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이하 메이커교육관)에서 출입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메이커교육의 이해와 소통을 위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7월 20일 개관한 메이커교육관의 시설 견학과 체험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3개월간 메이커교육관의 운영 현황 소개, 홍보 영상 시청, 질의응답, 메이커교육관 시설 견학을 마치고,

특히 당일 1일 메이커체험교실을 위해 방문한 문경 동로초등학교 학생들의 디자인 수업과 영천 산자연중학교 학생들의 목공 수업을 참관했다.

한편 메이커교육관은 3개월의 길지 않은 시간과 코로나19에 따른 생활속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1일 메이커체험 교실, 메이커탐구체험 프로그램, 상상실현 주말 메이커교실, 그 외 단체 관람이나 기관 방문 등을 통해 4,300여명이 체험 및 방문을 했다.

메이커교육관은 전시체험공간과 교육공간으로 구성해 전시체험공간에서는 3차원 공간에 그림을 그리는 가상현실(VR), 자석과 쇠구슬을 이용한 롤링볼,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내 맘대로 분해하고 만들기, 샌드아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메이커교육공간은 목공, 3D프린팅, 그래픽 디자인, 피디컬컴퓨팅, 드론, 아두이노 등을 주제로 6시간 과정의 1일 메이커체험교실과 2시간 과정의 주말 체험프로그램, 30시간 이상의 심화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1일 메이커체험교실은 신청 접수 시작 2분 만에 예약이 완료될 만큼 현장의 기대와 수요가 높다”며“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에게 메이커 교육을 통해 핵심 역량을 잘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