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 창작뮤지컬 ‘육신사의 비밀’ 공연 개최
상태바
달성문화재단, 창작뮤지컬 ‘육신사의 비밀’ 공연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0.2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뮤지컬 육신사의 비밀 포스터. [사진=대구 달성군]
창작뮤지컬 육신사의 비밀 포스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문화재단은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인 육신사를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육신사의 비밀’ 공연을 개최한다.

달성문화센터 백년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총 5회로 11월 19일 오후 3시, 20일부터 21일까지 각각 오후 3시, 7시에 진행된다.

지난 2017년 달성문화재단은 뮤지컬 ‘육신사의 비밀’을 최초로 제작해 공연을 한 바 있으나 2020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에서 주최,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제작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되어 보다 완성도 높은 지역 고유의 문화콘텐츠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달성문화재단은 대구시립극단 수석 단원을 역임하고 현재 지역에서 연극, 오페라, 뮤지컬 분야의 연출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은환씨와 컬러풀 대구페스티벌 총감독을 역임하고 대구시문화상을 수상한 김재만씨를 각각 연출가와 제작감독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뮤지컬 제작에 착수했다.

육신사는 조선 세조 2년(1456년) 단종의 복위를 꾀하려다 숨진 여섯 명의 충신(박팽년, 성삼문, 이개, 유성원, 하위지, 유응부)인 사육신의 위패를 모신 사당으로 사육신 중 유일하게 후손이 살아남은 박팽년의 후손들이 터를 잡고 살고 있는 순천박씨 집성촌인 묘골마을(대구시 달성군 하빈면 묘리)에 위치해 있다.

사육신 중 박팽년만 후손에 의해 배향되다가 현손(玄孫) 계창이 박팽년의 기일에 여섯 어른이 사당 문밖에서 서성이는 꿈을 꾼 후 나머지 5위의 향사도 함께 지내게 됐다.

창작뮤지컬 ‘육신사의 비밀’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에 바탕을 두고 판타지적인 요소를 더해 오라버니의 과거 급제를 위해 육신사를 찾는 ‘여린’과 그녀의 갸륵한 마음에 감동한 ‘산신’의 러브스토리를 담고 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7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11월 2일 오후 1시부터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1인 3매까지 선착순으로 사전예매가 가능하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좌석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QR코드를 통한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

서정길 대표이사는 “달성문화재단은 순천박씨 문중을 특별히 첫 회 공연에 초청해 사육신의 올곧은 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창작뮤지컬 ‘육신사의 비밀’과 같은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을 소재로 제작된 문화콘텐츠를 통해 지역민들의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