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 치안성과 우수관서 ‘전국 2위’ 선정
상태바
경북경찰청, 치안성과 우수관서 ‘전국 2위’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0.2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지방경찰청 전경. [사진=경북경찰청]
경북지방경찰청 전경. [사진=경북경찰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은 제75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청에서 실시한 ‘치안성과 우수관서 선발’에서 전국 18개 지방경찰청 중 2위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경찰청에서는 지난 2019년 치안종합성과평가 결과와 올해 상반기 치안지표를 종합해 치안성과 우수관서를 선발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역대 최초로 치안성과 우수지방청에 2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북지방경찰청은 그동안 ‘가장 안전한 경북, 존경과 사랑받는 경북경찰’이라는 치안비전 아래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치안활동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 사태 안정화를 위해 전국 최초 마스크 매점매석 단속 등 방역적 치안활동에 총력을 기울여왔으며, 치안서비스 소외 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도민안심센터’를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활동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텔레그램 ‘n번방’ 최초 운영자인 ‘갓갓’을 검거하는 등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2019년 체감안전도 평가에서 전국 18개 지방경찰청 중 3위를 기록한 것과 더불어 지난해 대비 총범죄 4.9% 감소, 살인·강도 등 5대 범죄 1.9% 감소, 교통사고 12.4% 감소 등의 성과를 냈다.

윤동춘 청장은 “이번 우수지방청 2위라는 쾌거를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경북을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지역으로 만들 수 있도록 경북경찰 전 직원이 ‘원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