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청, 2020 의성·군위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상태바
의성교육청, 2020 의성·군위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0.2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교육지원청
사진=의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의성교육지원청은 20일 의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의성·군위 교육가족과 함께 임종식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학교 지원 강화를 위한 의성·군위교육지원청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소통토론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확산 방지를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맛쿨멋쿨TV’로 생중계됐으며, 의성·군위 지역 교육가족들을 유튜브 댓글로 참여했다.

행사는 먼저, 군위교육지원청 김장미 교육장, 의성교육지원청 이정희 교육장이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학교 업무 지원 사례를 중심으로 주요 내용을 보고했으며, 이어서 학부모 및 교사가 학부모회 지원, 보건교사 지원, 교사 지원, 작은 학교 살리기에 대한 정책 제안이 있었다.

특히 의성·군위교육 발전 및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현안과 건의 사항에 대해 교육감과 나누는 대화의 시간에는 교사 인사관리, 시설 지원, 복식학급, 공동조리교 등 소규모 학교가 많은 지역 특성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이 이어졌으며 미래교육지구사업, 그린스마트스쿨, 학생 생활지도, 돌봄교실 운영 등 기타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해서도 온라인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사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및 지원청에서 학교 지원에 적극 노력하고, 앞으로도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소통과 공감으로 경북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