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하천을 따라 떠나는 생태·하천지도-창릉천’ 제작 완료
상태바
고양시, ‘하천을 따라 떠나는 생태·하천지도-창릉천’ 제작 완료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10.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맑은하천 가꾸기 하천네트워크 활동으로 자전거21 고양시지부에서 ‘2020 하천을 따라 떠나는 고양시 생태·하천지도- 창릉천’을 제작 완료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에는 국가하천 1개, 지방하천 18개, 소하천은 60개 등 전체 79개의 하천이 있으며 현재 69개 단체가 모여 고양시 하천네트워크(공릉천, 창릉천, 도촌천, 장월평천 수계)를 구성해 하천정화활동, 위해외래식물제거, 생태교육, 꽃길조성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자전거21 고양시지부는 2013년 장월평천을 시작으로 매년 고양시 생태·하천 지도를 제작해 왔다. 

올해 만들어진 ‘창릉천’ 지도는 8번째 고양시 생태·하천지도에 해당한다. 특히 이번 ‘창릉천 생태·하천지도’에는 사전 모니터링 및 현장답사를 20회 넘게 한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창릉천에 대한 소개에서부터 하천 주변의 행주산성과 강매동 석교 등의 문화·역사 정보는 물론 창릉천에 서식하는 들꽃 등 하천의 생태정보도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이렇게 제작된 지도는 생태·하천에 관심이 있는 환경단체나 학생들을 위한 교육용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도를 원하는 시민은 고양시청 생태하천과 또는 자전거21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에서 파일로 다운받으면 된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