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최서남단 가거도 ‘평택의 섬’ 표지석 설치
상태바
국토 최서남단 가거도 ‘평택의 섬’ 표지석 설치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10.1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에 아름다운 섬이 생겼네요!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전남 신안군과 자매결연 1주년을 맞아 17일 신안군 가거도에서 표지석 제막행사를 가졌다. 이날 제막식은 정장선 평택시장, 박우량 신안군수, 홍선의 시의장, 김혁성 군의장 등 평택시와 신안군 주요인사와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지석 제막식, 평택시 농·특산물 홍보, 물품 지원 등으로 진행됐다.

평택시와 신안군은 지난해 11월 5일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대한민국 최서남단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가거도’를 전국 지자체 최초로‘평택의 섬’으로 선포했고 이번 표지석 제막행사로 두 지자체가‘형제’로서 우의를 확고히 하는 출발점이 됐다.

표지석은 평택시를 대표하는 “슈퍼오닝 쌀”의 모양을 본뜬 모양으로 가거도를 방문하는 평택시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평택을 알리는데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막식 이후 가거도 주민 및 신안군 관계자에게 우리시 농·특산물인 슈퍼오닝 쌀과 평택배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등 도시 브랜드 홍보를 강화했으며, 가거 초․중학생과 어르신들을 위한 물품 전달식도 가졌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 방문단을 환영해주시는 신안군 및 가거도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상호 방문 교류를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성화해 지역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평택시는 국내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원동력으로 인구 50만 대도시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