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22:41 (수)
경북도, 소설가 김홍신 작가 초청 ‘백두대간 인문캠프’ 개최
상태바
경북도, 소설가 김홍신 작가 초청 ‘백두대간 인문캠프’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10.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설가 김홍신 ‘인생사용설명서-우리의 인생을 말하다’
17일 군위 화본역에서 소설가 김홍신 작가와 함께하는 경북도의 '백두대간 인문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북도]
17일 군위 화본역에서 소설가 김홍신 작가와 함께하는 경북도의 '백두대간 인문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지난 17일 군위 화본역에서 소설가 김홍신 작가를 초청해 ‘백두대간 인문캠프’를 개최했다.

명사와 함께하는 인문기행 ‘백두대간 인문캠프’는 인문학에 관광을 접목해 관광명소와 연계를 통한 인문학 셀럽 마케팅의 일환으로 인문관광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경북도의 대표 관광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백두대간 인문캠프’는 560만부 판매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밀리언셀러 ‘인간시장’으로 유명한 국문학 박사이면서 교수, 전 국회의원, 시민운동가인 김홍신 작가와 함께 ‘인생사용설명서’라는 주제로 관광객과 주민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김 작가는 “군위 가을여행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꼽히는 화본역에서 강연을 하게 돼 너무 뜻 깊었다”며 “인생에도 잠시 멈춰갈 간이역은 꼭 필요하다. 여기 화본역에서 잠시 멈추어 내 자신을 어루만지고 질문을 던지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강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군위는 가을풍경이 너무 아름답고 꼭 옛날 우리집에 가는 길 같이 정말 정감이 가는 풍경이다. 누가 기다리고 있을 것만 같아 오랜만에 설렘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작가는 “사람의 존엄한 가치는 누군가가 매겨주는 것이 아닌 나 스스로가 발견하고 부여하는 것이다. 저는 이곳 군위에서 여러분과 함께 힘든 상황을 잘 이겨내고 언젠가 우리가 만나게 된다면 손 한번 굳게 잡고 서로를 보듬고 위로할 수 있는 시간이 분명히 오리라 확신한다. 그것만으로도 나와 당신의 가치가 충분하지 않습니까?”라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이번 인문기행에서는 김 작가가 매일 하나씩 삶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아 써 내려간 산문집 ‘하루사용설명서’, 우리나라 최초 밀리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 하게한 ‘인간시장’의 친필 사인회도 부대행사로 함께 개최됐다.

김홍신 작가와 관광객들은 군위의 가을 관광명소 투어를 1박2일로 진행했으며, 삼국유사테마파크, 한밤마을 돌담길, 화산마을, 남천고택 등을 탐방했다.

캠프에 참가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한국 최초의 밀리언셀러 인간시장을 즐겨 읽었다. 이 어려운 시대에 장총찬이라는 인물이 그리워진다”며 “오늘 김홍신 작가님 강연을 통해 인생에서 소중한 나를 발견하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다시금 고민하게 만드는 뜻깊은 강연을 함께 해서 감동이 컸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소규모 인원을 모집해 사회적 거리두기 기본수칙을 준수하고 방역과 안전에 심혈을 기울여 행사를 진행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