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58 (화)
장수군,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첫발 내딛다
상태바
장수군,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첫발 내딛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10.1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장수군에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이 건립될 예정이다.

장수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산지공판기능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제안 공모사업에 최종 확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 확정에 따라 군은 장수군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을 진행해 장수군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타당성 확보 및 혁신유통체계 가이드 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을 위한 타당성 연구 용역 시 노후 선별기 교체와 지붕누수 등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한 거점산지유통센터(APC)의 우수한 선별 및 저장시설을 활용한 연계 운영 방안 등을 모색한다. 

군은 앞서 지난 15일 장영수 군수 주재하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직접 발주한 장수군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산지 공판장 설립 법적 타당성 검토 및 산지경매 비대면 시스템 도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타당성 연구용역을 통하여 코로나 등 급변하는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원클릭 스마트 경매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급변한 시대에 맞춰 우수농산물에서 비품농산물까지 안심하고 생산할 수 있는 장수군만의 그린 뉴딜 유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