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23:09 (목)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 충북대 MRC센터 내방...연구현장 목소리 청취
상태바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 충북대 MRC센터 내방...연구현장 목소리 청취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10.13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북대]
[사진=충북대]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방문단이 13일 오후 3시30분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를 찾아 연구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수갑 충북대 총장을 비롯한 대학 간부진들과 박선미 의과대학장, 김응국 MRC센터장, 의과대학 교수진들과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보열 기초연구진흥과장, 김주화 사무관, 한국연구재단 이재방 기초연구지원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충북대 중증 폐질환 연구센터의 연구현장을 점검하고 연구자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됐다.

정병선 제1차관을 비롯한 방문단은 먼저 김수갑 총장실을 예방해 대학의 연구 환경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의과대학으로 이동해 박선미 의과대학장의 충북대 의과대학 소개, 김응국 MRC센터장의 연구센터 소개, 연구 현장 점검과 연구자들과의 의견 교환의 시간을 통해 연구자 중심의 R&D제도 등 정책을 공유하고 연구자들의 애로사항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대는 지난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선도연구 사업의 하나인 기초의과학연구센터(MRC)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총 9명의 교수급 공동연구원이 참여해 중증 폐질환(특발성 폐섬유증, 폐암, 폐 감염 질환)의 융·복합 연구로 인류의 건강수명 연장을 목표로 △중증 폐질환 병인 규명 위한 기초연구 △중증 폐질환 제어법 개발 위한 R&D 기반 응용연구 △임상과 기초 융합 연구 기반 확보 위한 의사과학자(MD-PhD)와 기초과학자(PhD)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