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군자동, 도시환경개선으로 행복한 마을 만들기
상태바
시흥시 군자동, 도시환경개선으로 행복한 마을 만들기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10.1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군자동(동장 정영미)에 적극적인 주민참여행정 현장이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군자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군자동마을기획단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한 2020년 도시재생 주민참여 동네활력 공모사업에서 사업비 3천9백만원을 확보하여 도시환경개선을 위한 △도시가스 메타함 정비사업 △야간 로고젝터 설치사업을 추진해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대표적으로 마을기획단은 군자동 다세대 주택 지역 내 도시가스 메타함 정비사업으로 녹이 슬고, 파손된 노후 메타함을 새롭게 단장하여 도시 미관을 개선하였고,

지역민들의 발길이 많이 닿는 산들공원과 석곡어린이공원 등에는 야간 로고젝터* 설치를 통해 밤길을 다니는 주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생활환경제공과 동시에 군자동의 정취를 느끼고,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전봇대, 가로등 등에 설치하여 바닥에 특정 로고나 문구를 투영해 주는 장치로, 로고와 프로젝터의 합성어

이우재 군자동 마을기획단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사업비를 확보한 주민자치의 결과물이라 더욱 의미 있다는 생각을 한다. 앞으로도 주민자치를 선도하는 군자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영미 군자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주민 밀착형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