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1 (금)
원예작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예산확보 박차
상태바
원예작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예산확보 박차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10.0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금년에는 전년보다 자연재해가 유난히 발생한 한해로 봄에는 이상저온, 여름에는 우박피해, 가을에는 집중호우 및 태풍 등으로 농가들의 생산량 및 소득에 적지 않은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남원시에서는 이러한 사항을 고려하여 원예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시설원예 산업 기반 확충과 고품질 생산으로 농가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2021년 시설원예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예산확보에 역점을 두고 있다.

시설하우스 현대화와 고소득 특화품목 육성을 위하여 시설현대화 사업을  파프리카, 상추, 딸기, 토마토 등 작물에 하우스 측고인상, 관수관비시설,  장기성필름 공동구매 사업을 추진하고 온풍난방기, 다겹보온커튼 사업으로 연중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려 한다.

지역특화품목사업과 비가림하우스 설치사업, 중형관정 사업으로 시설규모화 경영비 절감, 하우스 작업환경개선 등으로 농업경쟁력을 확보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토양개량, 연작피해 해소, 작물생육 촉진 등 생산성 자재사업을 지원하며, 시설원예 ICT융복합 확산사업으로 시설원예 하우스 환경제어장치, CCTV 등 영상장비를 설치하여 노동력 절감, 소득창출, 자연재해 대응 등 농가 편익 사업을 추진하려고 한다.

한편, 남원시에서는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한 중앙부처, 도에 수시로 방문 농가들의 소득증대와 자연재난 대비 등에 일조하도록 최대의 예산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