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인천 중구,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으로 청소년 창업역량 강화
상태바
인천 중구,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으로 청소년 창업역량 강화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10.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월 인천여상 학생 교육에 이어 인성여고 학생들과‘예비 창업 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진행 -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9월 25일 인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의식 환기 및 사회적가치 인식 함양을 위해‘예비 창업 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했다.

‘예비 창업 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여 청소년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8월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교육에 이어 인성여자고등학교 2학년 5반 학생을 대상으로 두 번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사회적경제로 사회적 문제 마주하기’라는 주제로 사회적경제의 정의와 사회적기업의 사례를 제시하는 이론 강연 및 중구 사회적기업 중 하나인 ‘사회적협동조합 M커뮤니티(대표 이명선)’와 함께 사회적경제 문제를 경험하고 해결책을 찾아보는 참여형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으로 사회적경제의 필요성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을 배운 학생들은“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안목을 넓힐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홍인성 구청장은“청소년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갖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