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2020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대구 수성구, '2020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10.0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수성구가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구 수성구]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수성구가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수성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의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수성구는 고용노동부장관 기관표창과 함께 재정인센티브 사업비 9000만원을 확보해 지역 일자리 창출 사업에 활용한다.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일자리 정책 추진실적을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시상한다. 일자리 분야에서는 중앙정부 단위 최고 권위 있는 상으로 우수일자리 시책을 공유·확산한다.

평가기준은 일자리목표 추진에 따른 성과, 자치단체장의 적극적인 노력 및 업무수행의 질적 요소다.

수성구는 ‘일이 있는 경제도시 조성으로 함께 행복한 수성건설’을 비전으로 경제활성화 및 주민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계층별 일자리 지원, 지역 사업체와 연계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핵심 사업으로 수성구형 행복더하기 일자리 사업,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공모사업 및 청년 인력양성사업 추진, 해외청년취업, 노인·여성일자리 확대, 1인창조기업 육성, 일·가정 양립문화 확립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등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했다.

특히, 제조·산업 분야가 취약한 일자리 여건 속에서 일자리정책 방향설정을 위해 행정수요조사 실시, 찾아가는 현장소통실 운영, 구정여론 모니터단 운영, SNS 활성화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일자리 대화채널을 운영하고 수렴된 주민의견을 고용정책 방향수립에 반영하고자 행정력을 집중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그동안 우리 지역여건을 면밀히 분석하고 다각적인 목표를 구상해 일자리창출에 매진한 결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적극적인 일자리 정책추진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지역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 모델을 수립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