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복지부정수급 및 인권침해 방지 주민참여 홍보
상태바
대구 북구, 복지부정수급 및 인권침해 방지 주민참여 홍보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10.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청이 5일 구청 민원실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 복지부정수급 및 인권침해 방지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
북구청이 5일 구청 민원실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 복지부정수급 및 인권침해 방지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구 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북구는 5일 구청 민원실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예산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복지부정수급 및 인권침해 방지 홍보를 실시했다.

북구청은 저출산·고령화로 해마다 늘어나는 복지예산을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부정수급에 대한 인식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해왔다.

자치단체 중 전국최초로 신설된 북구청 복지시설점검팀은 2019년부터 복지부정수급 및 인권침해방지 교육과 더불어 공익신고 활성화를 위한 홍보 스티커를 자체 제작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85개소에 6000개를 배포했으며, 이로 인해 사회복지시설종사자와 이용자의 공익신고가 상시 가능한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는 공익신고 홍보대상을 확대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이용자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들에게도 카드지갑 등 홍보물을 배부하고 복지부정수급과 인권침해에 대해 경각심을 높여 주민이 적극적인 감시자의 역할을 하도록 유도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집합교육 등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복지시설 운영 소홀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자체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부정수급 신고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로 복지재정의 낭비가 발생하지 않고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복지행정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