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제6회 충북NGO페스티벌 ‘코로나 일상 & 존버’, 비대면 페스티벌 방식으로 개최
상태바
제6회 충북NGO페스티벌 ‘코로나 일상 & 존버’, 비대면 페스티벌 방식으로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9.28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7일∼30일, 시민사회 · 사회적 경제 영역 아우르는 66개 단체 참여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충북NGO센터(센터장 류지봉)가 다음 달 27일부터 30일까지 제6회 충북NGO페스티벌 ‘코로나 일상 & 존버’를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8일 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사태 장기화로 우울감과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민사회 구성원들이 연대에 기반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일상을 상상해나가자는 것이 취지라고 밝혔다.

‘코로나 일상 & 존버’는 이러한 일상 속에서도 ‘존재하기 위해 버텨야 하는’ 모든 이들을 응원하는 뜻을 담고 있다.

충북NGO페스티벌은 충북NGO센터와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 충북사회적경제협의회, 청주시마을지원공동센터가 주최하고 충청북도, 청주시, (사)충북시민재단이 후원한다.

페스티벌은 온라인 방송 형태로 행사기간 오전 11시부터 두 시간 동안 ‘충북NGO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방송은 충북시민사회 NGO와 사회적경제조직이 함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비대면 시대 달라지는 생활상을 소재로 △근손실 방지 프로젝트 △방구석 노래자랑 △비정규방송 △가치N쇼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자연스럽게 시민사회 및 사회적 경제 영역을 소개한다.

또한 ‘코로나 노래로 싹쓰리 해봐유’, ‘밥상의 민족’ 등의 프로그램에서 축제 기간 이전부터 사연 접수를 받는 등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 내 NGO 및 사회적 경제 조직을 홍보하는 ‘온라인 전시관’이 운영된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