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하는 ‘마음돌봄상자’ 전달
상태바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하는 ‘마음돌봄상자’ 전달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09.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미정)에서는 지난 24일 청소년안전망 지원기구인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들과 함께 두 번째 ‘마음돌봄상자’30개를 사례관리대상 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오랜 시간을 가정에 머무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동반자와 1388청소년지원단이 함께 “코로나로 지친 그대, 우리가 언제나 함께 할게”라는 응원을 담아 진행했다. 마음돌봄박스는 마음건강꾸러미와 푸드꾸러미, 보건위생꾸러미 세 가지로 구성되어, 손소독 세정제, 마스크 목걸이, 손소독휴지, 다과, 홍삼, 힐링키트 등이 담겨 있다.

센터의 청소년동반자는 다양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삶의 현장을 찾아가 문제해결을 돕는 전문상담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12일에 첫 번째 ‘마음돌봄상자’를 20가구에 전달한 바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 지원기구로,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의 민간단체 및 기업,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회안전망을 구성하여, 긴급구조 활동을 지원하고, 센터에서 운영하는 야간이동상담 및 행사 등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박미정 센터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비대면 상담이나 마음돌봄상자와 같은 심리지원을 계속해서 지원하고, 이번 행사 외에도 위기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동두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상담서비스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031-861-1388)로 문의하면 된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