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 활동 지원
상태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 활동 지원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09.2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관내 2개 고교 또래상담자 43명 참여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관내 2개 고교에서 또래상담자 43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활동주간 운영’을 지원했다.

이번 활동은 각 학교의 또래상담자가 ‘코로나19에 대처하고 함께 이겨내는 또래상담 활동주간’이란 주제로 비대면으로 활동을 진행했다.

사천고 ‘우리는 친구사이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한마디’와 삼천포중앙고 ‘다함께 참여하는 징검다리 N행시’라는 각각의 주제로 참여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학교에 또래상담자와 사전회의를 통해 기획·홍보·운영을 지원했으며. 코로나19관련 홍보물품도 함께 지원, 참여자들의 호응을 높였다.

참여한 또래상담자는 “코로나19로 서로 소원해지기 쉬운 시기에 친구에게 내 마음을 전달해 마음이 더 가까워진 것 같아서 좋았고, 반 친구들이 다 같이 참여해 서로 응원하는 모습이 뿌듯하고 재미있는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또래상담은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돕는 활동이다. 관내에는 초․중․고 34곳에서 또래상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학교의 또래상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찾아가는 상담 및 교육, 부모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