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BAT 그룹, 23일 담배제품 유해성 저감 가속화 협력 당부
상태바
BAT 그룹, 23일 담배제품 유해성 저감 가속화 협력 당부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09.2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인 담배 유해성 감소 정책 개발을 위한 5개 중점사항 계획 제시
사진=BAT
사진=BAT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BAT 그룹의 킹슬리 위튼(Kingsley Wheaton) 마케팅 총괄임원(Chief Marketing Officer, CMO)은 23일 글로벌 니코틴 담배 포럼(Global Tobacco & Nicotine Forum, 이하 GTNF) 기조연설을 통해 담배 관련 정책 개발 방향에 대한 의미있는 변화를 역설했다.

BAT는 역대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GTNF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담배 및 니코틴 제품 기업 BAT가 소비자 건강에 끼치는 영향을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사업 방향성을 변화함으로써 ‘더 나은 내일(A Better Tomorrow)’이라는 사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또 BAT가 혁신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 변화에 대해 소개하며, “관련 정책 수립에 있어 UN이 추구하는 사회 구성원 각자의 노력이 요구되며,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유익한 담배 유해성 저감이 달성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튼 CMO는 담배 산업이 축적한 전문성과 과학의 긍정적인 역할을 조명하면서, 더 효과적인 담배 유해성 감소 정책을 위한 5가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근거에 입각한 시각: 명확한 과학적 근거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권과 신뢰를 향상▲ 차등화된 규제: 절대적인 기준보다는 입증된 위험 요인을 고려한 맞춤식 규제 도입▲
혁신의 자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에 따른 제품의 혁신과 진화▲ 참여와 커뮤니케이션: 규제 당국과 소비자가 투명한 정보에 근거해 의사결정▲ 책임있는 마케팅: 궐련 제품에서 비연소 제품으로 전환하는 소비자 확대등이다.

위튼 CMO는 이번 포럼에서 “BAT 그룹은 소비자 중심의 혁신과 제품 과학이 BAT의 목표인 ‘더 나은 내일’을 달성하는 데 핵심이라 믿는다. BAT의 사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경감하는 ‘더 나은 미래’는 소비자에게 덜 위해한 제품을 더 폭넓게 제공함으로써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궐련형 전자담배 및 액상 전자담배, 파우치형 구강담배 등 다변화된 제품군을 통한 접근이 전 세계 성인 소비자가 지닌 다양한 선호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전 세계 1,200만 명의 비연소 제품 소비자를 확보했으며, 2030년까지 이 분야 소비자를 5천만 명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성인흡연자들이 보다 덜 유해한 대체 제품을 사용하도록 변화시키는 데에는 담배 산업 참여자인 규제 당국 및 공중보건 전문가들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이 수반된다.  소비자 선택의 자유를 보장하는 가운데, 담배와 관련된 공중보건 목표를 만족시키는 효과적인 규제책을 마련하기 위해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1902년 설립된 BAT 그룹은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며 50개국 이상의 시장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담배 회사다. BAT코리아는 1990년 국내 법인을 최초 설립한 이래, 주력 브랜드인 ‘던힐(Dunhill)’과 ‘로스만(Rothmans)’, ‘켄트(KENT)’를 판매하고 있다. BAT코리아는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담배회사로는 최초로 2002년 경남 사천에 생산시설을 설립했으며, 2019년 누적생산 3,000억 개비를 달성하며 글로벌 핵심 수출기지로의 입지를 한층 견고히 했다. BAT코리아의 임직원은 약 1,000명이며, 경남 사천에 BAT그룹 내 최고 수준의 생산능력과 품질경쟁력을 갖추고 전 세계 15개국 이상에 수출하는 생산 공장을 두고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