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45 (수)
공동체 이해·체험 온라인 워크숍 실시
상태바
공동체 이해·체험 온라인 워크숍 실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9.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다음 달 12일부터 16일까지 ‘2020 전주시 온두레공동체 워크숍’ 온라인으로 개최- 공동체들이 주체가 돼 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의견 나눠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시가 공동체 정신을 강화하고 공동체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시는 다음 달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2020 전주시 온두레공동체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자주 만나지 못했던 공동체 회원들이 그간의 활동을 공유하고 향후 활동계획 등을 놓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공동체들은 이 기간 사업장이나 자택 등에서 ‘공동체가 무엇인가’라는 공동체 이해영상을 시청한다. 영상에서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공동체 선배들의 경험과 인터뷰 내용, 활동자료 등이 소개된다.

공동체 체험키트 영상을 통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과자집 만들기(건강한 이야기) △치즈닭갈비 만들기(아중리맘) △한복방향제 만들기(뚱이스토리) △마크라메 드림캐처 만들기(착한사람들) △라탄 티매트(모.열.아) △아크릴 무드등(나눠드림) 등이 있다.

공동체 이해 영상과 체험키트 영상은 미디어 분야 온두레공동체인 ‘오드 오브 오드(Odd of Odd)’가 제작해 배포한다.

신계숙 사회연대지원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지친 공동체 회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회원들간 결속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동체와 마을계획추진단 회원들께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