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2020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선언식 25일 비대면 온라인 개최
상태바
2020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선언식 25일 비대면 온라인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9.2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유튜브 실시간 중계로 진행
신규 협업의제 의제실행 활동 촉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사무국:충북사회혁신센터)은 2020년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선언식을 오는 25일 오후 3시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

온라인 의제실행선언식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아티스트 공연으로 막을 열고 △민간-지자체-공공기관-의회로 구성된 공동위원장 인사 △2019년 의제실행 성과 및 2020년 신규 의제 실행계획 소개 △사회적경제꾸러미 선물 추첨 △온라인 참가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며, 행사를 기점으로 실행의제팀의 활동을 촉진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시민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함께 해결하는 민·관·공 협업 플랫폼이다.

충북지역에 있는 시민사회 조직, 지자체, 공공기관, 의회, 사회적경제 조직 등 총 59개 기관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참여하고 있다.

2019년 출범한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충북 내에서 70여개 의제를 발굴, 15개 의제를 실행의제를 선정해 장례식장 일회용품 줄이기, 공공기관 문화쉼터 조성, 로컬푸드 매장 HACCP 인증, ICT 체험교육 등 다양한 협업의제를 실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경제와 함께 극복하기 △공공기관 화상회의 설비 공유 △아동 식생활 안전 개선 △마을 교육활동가 지원 △아동 돌봄·놀이 꾸러미 지원 △유휴지 활용한 스마트팜 구축 운영 △전통시장 안전 확산 캠페인 △소비자권익증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강화 지원 △지역 주민 건강한 식생활 지원 △교육여건 취약 지역·계층 대상 진로지도·직업체험 서비스 제공 등 총 10건의 의제를 신규실행의제로 선정했다.

온라인 의제실행선언식 시청은 유튜브에서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검색하거나, 사전참가신청을 통해 행사 당일 접속 링크를 공유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의제실행선언식 참여 및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충북사회혁신센터(070-7204-1781, 담당 이효석 매니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