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완주군 자살예방 온라인 콘서트 ‘화제’
상태바
 완주군 자살예방 온라인 콘서트 ‘화제’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0.09.2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완주군 9월 생명사랑 자살예방의 달로 지정, 온라인 생명사랑콘서트 개최
- 자살예방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자살예방 롤 모델 지자체 도약 기대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은 지난 19일 ‘생명사랑피크닉 마음쉼표’ 생명사랑콘서트를 완주군민 950여명과 함께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남인)가 9월 ‘자살예방의 달’을 맞아 기획한 것으로 1부 기념식, 2부 콘서트 순서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박성일 완주군수의 축하영상과 함께 생명사랑 오프닝 영상을 통해 자살예방은 우리 모두가 함께 해야 하며 서로를 향한 따뜻한 관심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2부 콘서트는 사전에 주민들의 정신건강사연과 신청곡을 받아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온라인 생명사랑콘서트로 구성되었으며, 밴드 ‘텐어클락’의 하모니로 주민들의 신청곡을 들려줬다.

라순정 완주군 보건소장은 “자살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며, 누구도 사회로부터 소외되어 자살로 내몰리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마음을 모아야 한다”며 완주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자살예방 실천을 당부했다.

또한 완주군은 지난해 자살예방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결과, 2020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이밖에도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9월을 생명사랑 자살예방의 달로 지정하여 생애주기별 자살예방사업과 번개탄 판매개선 캠페인,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발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자살예방의 롤 모델 지자체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