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제약바이오기업 육성 위한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대경경자청, 제약바이오기업 육성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9.2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바이오산업 발전 등 산학연관 동반성장을 위한 혁신생태계 조성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포항시청에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포항시, 포스텍과 제약바이오 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제약 바이오 연구 인프라 향상 등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을 위해 손을 잡는 자리였다.

이번 협약으로 4개 기관은 ▲제약바이오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간 동반 성장을 위한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산·학·연·관 협업을 통한 제약바이오 분야 우수 인력 양성 및 프로그램 기획·유치·운영사업 ▲우수 유망기업 유치 및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 강화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포스텍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4세대 방사광가속기, 극저온 전자현미경,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센터,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 첨단 인프라, 우수한 바이오 분야 연구인력을 활용한 새로운 차원의 구조기반 신약 연구에 최적지인 포항에서 제약 바이오산업 발전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 같은 연구개발 기반에 힘입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지난 6월 15일 한미사이언스(주)와 스마트 헬스케어 3000억원 규모의 사업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성과가 있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기업·대학·연구기관 등 동반성장을 위한 혁신생태계를 구축하겠다”며 “우수 바이오 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경제자유구역)가 K-바이오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